혹시 데이터사이언스 강연을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이 쪽으로

분석 결과

고객님이 제출해주신 설문조사에 기반하여 다음의 커리큘럼을 추천드립니다.

입문 과정

4주 과정, 매주 5시간

1,050,000 원

525,000원 (50% 할인가)

* 기자재 비용 포함 (유료 광고 툴, 실습 광고 비용 등)


데이터 마케팅 경험이 전혀 없어도 가능

최신 디지털 마케팅 툴을 활용하는 실용적인 스킬들을 갖게 되시고, 워크샵 기간동안 실제 예산을 태워 디지털 광고를 집행/분석/후속 운영을 해보는 과정입니다.

현재 잔여 좌석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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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 광고 심화반

4주 과정, 매주 4시간

990,000 원

594,000원 (40% 할인가)

* 실습 광고 비용 포함


입문 과정 수료자 또는 경력자

최신 디지털광고 운영을 페북/인스타그램 플랫폼을 중심으로 배웁니다. 심화과정에서는 고객의 반응 중심으로 마케팅 메시지/소재를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에서 전환율이 높은 타겟을 세팅하고 지표 기반으로 소재를 업그레이드 방법, 캠페인 구조를 전략적으로 만드는 방법 등을 통해 ROAS를 낮추고 유지하는 비법들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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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타임 교육

과정 준비 중

3,990,000 원


전 과정 교육 및 커리어 코스

입문/중급/고급 전 과정을 8주만에 완주하고, 커리어 코칭 (이력서, 포폴 제작, 인터뷰 준비)을 받아 데이터 마케터로서 경력을 시작하도록 돕는 압축 취업 코스.


*소수반으로 진행되며 평일에 주 10시간 이상 수업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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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료: 525,000 원 (특별 한정 50% 할인가)

결제 정보

카드 정보는 안전하게 암호화되며,
결제가 끝난 뒤 바로 폐기 처리됩니다.

대부분의 카드사가 5개월 무이자를 지원합니다.

무통장 입금을 원하시는 경우
국민은행 349401-04-270347
(예금주: 더넥스트스쿨 주식회사)

입금 부탁드립니다.

결제 문의는 우측 하단의 말풍선 또는 010-2745-5230 로 연락 주세요.

Ref 1

최부열, T다이렉트팀

SK텔레콤

정성영님의 데이터 마케팅 워크샵을 경험한 뒤, 우리 팀의 마케팅 시각은 180도 바뀌었습니다. 정성영님을 만나기전에도 디지털 마케팅을 고민했지만, 무분별하게 채널들에 집행하고 있었고 높은 ROAS(Return on ad spend = 광고집행비용당 수익)를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에이전시와 일하면서 프로모션과 광고는 신상품 출시와 시즌에 맞춰 의무적으로 집행하는 수준이었다는게 솔직한 고백입니다.

고객이 '어디에서 정보를 얻는지', '언제 구매를 결정하는지' 알고 싶었던 우리팀은 2016년말 정성영님을 만나 데이터 마케팅과 그로스해킹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맞춤형 워크샵을 통해 먼저 현재 팀의 상황과 역량에 대해 충분히 의견을 나누었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방법 위주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유료 광고와 넌페이드 채널에 대한 실험들을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전체 구매고객의 60%를 이렇게 입증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들을 통해 전환시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팀이 본격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마케팅 실무에 적용하고나서 얼마 되지 않았는데 저희 팀의 성과를 내부/외부에서 주목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참고 기사: 'SK텔레콤 아이폰X 3분만에 매진')

정성영님의 맞춤 강의는 실무자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자세히 그리고 심플하게 설명해줘서 좋습니다. 팀과 회사 전체를 성장시킬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되도록 모든 팀원이 함께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Ref 2

강성희 대표

DS School

정성영님이 수 년간 쌓아온 글로벌 스타트업에서의 그로스해킹 노하우를 활용하여, DS School은 20여명이 수강하는 소규모 스터디 모임에서 설립 5개월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는 로켓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정기적으로 컨설팅을 받는 기간동안 정성영님의 디렉션으로 단 일주일의 적자도 내지 않는 탄탄한 매출 구조를 만들었고, 그 후에도 높은 ROAS 운영을 통해 60% ~ 70%에 가까운 수익률을 가진 기업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마케팅을 잘 모르는 개발자 출신의 저에게 정말 쉬운 개념으로 데이터를 활용해서 어떻게 Product/Market fit 을 찾으며, 높은 수익률로 매출을 성장시키는지를 설명해주셨고 지금도 그 기법들을 활용하여 매출을 만들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혁신을 배우려는 마케터들 또는, 좋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이를 파는 법에 익숙치 않은 프러덕트 오너, 혹은 스타트업 창업자가 있다면, 정성영님의 그로스해킹 노하우는 가뭄속의 단비와 같을 것입니다.

Ref 3

차경묵, 기술컨설턴트

알스퀘어, 소울부스터 등

가설을 세워서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모객하고, 고객 행동을 분석하여 랜딩 페이지 수정과 광고 집행, 그리고 non-paid 광고 집행까지 데이터 마케팅의 모형 한 과정을 실전처럼 짜임새있게 경험했다. “아, 아까 그 말이 이거구나”를 직접 체험하고, “이런 경우는 없을까?” 싶은 부분은 다른 팀에서 체험하여 공유한다.

독학하다보면 유료 도구나 광고 집행에 돈을 쓰는 데 부담을 느낀다. 그런 면에서 이 수업은 유료 도구와 광고비를 지원해주는 것만으로도 수업료 반 이상은 건지는 것이다. 공동구매 효과랄까. 앞으로도 이쪽은 독학 보다는 공부 모임 방식이 나을 것 같다.

마케터 뿐만 아니라 제품 관리자, 개발자, 책임자 모두에게 유용한 강의이다. 근거 기반, 과학적 방법(문제 정의 - 관찰 - 가설 - 실험 - 분석 - 평가와 새 가설)을 기반으로 지속적 개선과 성장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마케터인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마케팅, 즉 고객 창출은 마케터의 몫이 아니라 전 구성원의 몫이기 때문이다.

Ref 4

박주홍,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게임 개발사

정성영 강사님의 강의를 처음 듣던 순간, 전문적인 지식 + 폭풍 공감을 유발하던 노하우가 결합되면서 이건 대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고 있지만, 분석 기법보다도 이런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습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 하나하나가 저의 회사 생활을 돌아보게 해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특히 제일 처음 그로스해킹에 대해 설명해주신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세상에 이런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접근법이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이미 A/B 테스트 툴이 많이 개발 되어있고, 이것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이 강의를 특별히 스타트업 마케팅부서에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작은 스타트업은 무엇보다도 속도와 효율성이 중요한데, 그로스해킹은 속도와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저 또한 13명 남짓의 회사를 170명까지 키워내는 과정에 있었다보니, 만약 내가 그로스해킹을 미리 알았더라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될 때가 많았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특별히 스타트업 마케팅부서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해드립니다.

Ref 5

2기 수강생 다니엘 박

Zwift 한국 지사장

DS스쿨 자칭 VVIP 입니다. (DS스쿨 제공 유료과정 5개 이상 수강했네요)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은 쉽게 데이터 과학에 대해 입문하고, 개발도 가르쳐준다는 점에서 좋았지만 아무래도 머신러닝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기본적인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 캠프였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기존 마케팅 방법을 고수해온 브랜드나 프러덕트 매니저들에게) 얻은 데이터들을 활용해서 어떻게 실질적으로 제품을 파는지 혹은 누구에게(Right Audience) 적절히 마케팅을 해서 매출을 올려야하는지는 막막했습니다.

그런 모호성을 해결해준게 바로 데이터마케팅 수업이였습니다. 제가 수업을 통해 얻은 것들은
1) 변하지 않는 그로스 마인드셋
2) 대표적으로 현업에서 사용되는 좋은 툴들에 대한 실습
3) 현업에서 얻은 팁과 노하우들 인데,

특히 노하우들은 단순히 다들 쓰는 툴을 따라서 써본다고해서 알 수 있는 것들이 아니였습니다. 고객에게 직접 적용해야만 알 수 있는 현업 노하우들이 이 수업을 들어야만 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는 이시대에 가장 큰 수익을 보장하는 투자는 ‘배움’이며 그 배움은 내가 행동하지 않고서는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입문반 이후 커리큘럼도 어서 추가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일정 및 커리큘럼 설명

입문반
17기
 평일반 
10/16(화요일) 시작 : 매 주 화요일 오후 7시 ~ 오후 11시, 총 5회. (10/16, 10/23, 10/30, 11/6, 11/13)
입문반
18기
10/27(토요일) 시작 : 매 주 토요일 오후 2시 ~ 오후 7시, 총 4회. (10/27, 11/3, 11/10, 11/17)
입문반
19기
 평일반 
11/9(금요일) 시작 : 매 주 금요일 오후 7시 ~ 오후 11시, 총 5회. (11/9, 11/16, 11/23, 11/30, 12/7)
입문반
20기
 평일반 
11/20(화요일) 시작 : 매 주 화요일 오후 7시 ~ 오후 11시, 총 5회. (11/20, 11/27, 12/4, 12/11, 12/18)
입문반
21기
11/24(토요일) 시작 : 매 주 토요일 오후 2시 ~ 오후 7시, 총 4회. (11/24, 12/1, 12/8, 12/15)
페북 광고 심화반
3기
10/06(토요일) 시작 : 매 주 토요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총 4회. (10/06, 10/13, 10/20, 10/27) *페북 광고 심화반 강의 장소는 토즈 컨퍼런스센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장소 강남역 강남 토즈타워점
준비물 워크샵에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입문반 커리큘럼  |  

커리큘럼 다운로드

근거 기반의 성장이란? 사례중심으로 이해하는 그로스 마인드셋

  • 성장(Growth) 마인드셋과 린고객개발 이론 설명
  • 그로스해킹을 시작하기에 놓치면 안되는 4가지
  • 전체 퍼널 파악과 골 메트릭 설정하기
  • 데이터 분석과 실험을 위한 샌드박스 설명과 구축
  • 우선순위 평가 방법론
  • AB테스트와 빠른 성장 속도에 맞는 실험 종료 규칙
  • 1주차 가설 정립 및 랜딩페이지 AB테스트 실험

최신 디지털 광고 플랫폼들은 어떻게 작동하는걸까? 사례 중심으로 이해하는 알고리듬 및 활용 방법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매니저 기초
  • 페이스북 알고리듬의 이해
  • 타겟/소재/비딩의 이해 및 활용
  • 최신 디지털 광고 플랫폼에서 AB테스팅하기
  • 유료 광고 세팅 및 실험 (실제 광고 예산 집행)
  • 1주차 랜딩페이지 데이터 분석 및 해석 실습

예산이 없다고 그로스해커가 손가락 빨수 없지!

  • 넌페이드 채널 운영 및 자동화를 위한 최신 기술 소개
  • 드립캠페인의 이해 및 전환율 높이는 기존 사례들 소개
  • 넌페이드 채널 AB테스트 실습
  • 2주차 디지털 광고 데이터 분석 및 해석 실습

현업으로 돌아가서, 그로스 운동을 만들고 그로스해커로써 성장하려면 무얼 하면 좋을까?

  • 디지털 마케팅 팀(그로스팀) 셋업 및 운영 방법론
  • 각 팀 동료들의 역할 및 핵심지표 이해
  • 조직내 리포팅 프로세스 및 임원 보고 템플릿 활용
  • 어떻게 매출과 연결할 것인가
  • 예산 모델링과 성장 모델링
  • 어떻게 동료와 조직을 변화에 동참시킬 것인가? 사례 소개
  • 그로스해커로써 앞으로 무엇을 공부할것인가
  • 3주차 넌페이드 채널 AB테스트 결과 분석 및 해석 실습

페이스북 광고 심화반 커리큘럼

  • 성과로 나오는 카피와 소재 사례 분석
  • 변하지 않는 제품의 핵심 가치를 설명하기
  • LMF (Language Market Fit: 마케팅 언어와 시장의 궁합) 만들기
  • 컨버전까지 이어지는 핵심 사용자 유입 경로 파악하기
  • 1주차 실험(광고 카피, 크리에이티브 소재) 런칭하기
  • 신규 방문 유도 오디언스 포트폴리오 만들기
  • 오디언스 전략 실습
    • 타겟 인사이트 분석, 유사 타겟 만들기, 비디오 시청자 리타게팅
    • A급 에이전시들의 비법, 포화되지 않는 MECE한 오디언스 설정 방법
  • 2주차 분석하기 / 2주차 후속(추가) 실험
  • 광고 관리자 10배 더 잘쓰기
    • 마케터 생산성 높이기 (맞춤 열 설정, 캠페인 셋업 등)
  • 관련성 점수 높고 구매 전환을 이끌어 내는 소재의 비밀
  • DCO 활용하기
  • 3주차 분석하기 / 3주차 후속(추가) 실험
  • 실험계획서 작성법 및 팀 아이데이션 미팅 운영법
  • 광고 분석: 편하고, 이해하기 쉬운 리포트 만들기
  • 캠페인 구조 어떻게 만들 것인가
    • 산업별/예산별/시기별 캠페인 전략 사례
    • 예산과 비딩 전략 설정하기
    • 매뉴얼 운영: 손절을 언제할지 미리 정하고 규칙 정하기
  • CPA의 딥(Dip)을 분석하고 빠져나오기
    • 문제 파악하고, 대응하기 BEST 사례 10
    • 페이스북/인스타 플랫폼에서 발생한 문제 해결하는 노하우
      • 페이스북 담당자 연락 방법
      • 계정 블럭, 당황하지말고 대응법
  • 고급 픽셀 활용법
    • DPA 활용
    • 맞춤 콘텐츠 활용
    • Conversion Values 활용하기

페북 광고 심화반(페북반) 강좌 소개

  • ROAS를 높이고, 관리하고 싶은 e커머스 마케팅 담당자
  • 디지털 광고 쪽으로 직무 확장을 하고 싶은, 전통 마케팅 경력자
  • 시니어 없이 디지털 마케팅팀에서 성장해야 하는 주니어 마케터
  •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의 주니어 마케터
  • 김혜연 강사님
    • 눔코리아 그로스팀 크리에이티브랩 리드
    • 패스트캠퍼스 콘텐츠 마케팅 강사
  • 정유진 강사님
    • 눔코리아 그로스팀 페이드채널 리드
    • 전 WANTED 디지털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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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et the author!

정성영

  • 그로스컨설턴트: 스타일쉐어, 오늘의집, 한국신용데이터, 더넥스트스쿨, 건강한형제들 등 다수 스타트업 그로스 컨설팅 진행
  • 전 미국 뉴욕 글로벌 스타트업 Noom: 한국 리전 B2C 그로스팀 총괄
  • 전 Ars Praxia 이사 / 빅데이터 컨설팅
  • 전 ZOYI 이사 / 광고플랫폼 사업 전략
  • 미래부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비즈 멘토
  •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그로스해킹/디지털 마케팅 워크샵 강의
  • 울산과학기술원 그로스해킹 강의
  • SK텔레콤 그로스해킹 강의
  • 매쉬업앤젤스 '쫄지마 창업스쿨' 그로스해킹 강의
  • hackinggrowth.co.kr 팀블로그 운영진

자주 묻는 질문

필요한 선수 지식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있으셔야 수업을 따라오기 좋으시고, 아닐 경우 충분한 예습/복습이 겸비되어야 합니다.

본 강의 소개 및 추천사의 내용을 이해하실 정도라면 기본 이해도가 있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수업의 60% 이상이 참여형 실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율과 높은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린 고객개발 방법론과 더불어 그로스해킹 마인드셋에 대한 수준급 이해도를 갖게 됩니다.

우리 제품의 핵심 지표를 (매출, 잔존율 등) 성장시키는데 있어서 어떤 데이터를 수집/가공해야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떻게 가설들을 뽑고 정리해야하는지, 실험은 어떻게 AB테스트를 하는지, 어떤 기준으로 언제 실험을 종료하고 후속실험을 통한 배움은 어떻게 진행시켜야하는지 실제 사례 및 실습을 통해 높은 이해도를 갖게 됩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중심으로 최신 디지털 마케팅 툴을 활용하는 실용적인 스킬들을 갖게 되시고, 워크샵 기간동안 실제 예산을 태워 디지털 광고를 집행/분석/후속 운영을 해보는 경험을 갖게 됩니다.
수강생 평균 나이는 30초반입니다. 다만, 20대 중반에서 40대 후반까지 수강생 연령대는 다양하고 문제되지 않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결제시, 기타 사항에 요청주시거나 support@dsschool.co.kr 으로 신청해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강의 시작전 7일 전까지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시 정산일이 지난 카드결제건의 경우 결제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이 될수 있습니다) 그 외에 강의가 시작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다른 일정의 기수 참여로 연기하시거나 대리인이 과정에 참여하도록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실무 전문가에게 배우는 데이터 마케팅 속성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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